즐거운 생활을 위한 정보창고

방탄소년단 유엔연설문(RM의 연설 전문)BTS김남준의 진정성 있는 메세지

블랙베리가 2018. 10. 27. 23:01
반응형

 

 

방탄소년단 유엔연설문(RM의 연설 전문)


 

제 이름은 김남준 입니다.  그룹 BTS의 리더 RM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날의 젊은 세대를 이야기하는 중요한 자리에 초대되어 대단한 영광입니다.  작년 11월, 방탄소년단은 유니세프와 함께 '진정한 사랑은 자기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는 믿음'이라는 의미가있는 Love Myself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전세계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을 폭력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유니세프의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팬들은 그 열정으로 이 캠페인의 메인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우리는 정말 세계 최고의 팬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먼저 제 자신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저는 서울 근교의 일산이라는 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곳은 호수와 언덕이 있고 매년 꽃축제가 열리는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저는 일산에서, 평범한 소년으로서 매우 행복한 어린시절을 보냈습니다.  밤하늘을 올려다보며 궁금해 했고 또 세계를 구할 슈퍼히어로라는 상상도 했습니다.

 

이전에 발매한 저희 앨범 중에는 "내가 9~10살 때 심장이 멈췄다"는 내용의 가사가 있습니다.  그 당시를 돌아보자면 저는 다른 사람들이 저를 어떻게 바라볼까 걱정을 하던 시기였습니다.  저는 그 때, 밤하늘의 별을 올려다 보는 것을 멈추었습니다. 저는 꿈꾸는 것을 멈추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만든 시선에 저를 가두기 시작했습니다.


곧 저는 저의 목소리를 잃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목소리만 듣기 시작했습니다.  누구도 제 이름을 불러주지 않았습니다.  제 심장은 멈췄고 제 눈은 가리워졌습니다. 자, 이렇게 저도 그리고 우리 모두도  이름을 잃어버렸습니다.  우리는 유령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게는 숨쉴 곳이 단 한 곳 있었습니다.  

그것은 음악이었습니다.  음악은 내게 속삭였습니다.  "일어나, 그리고 네 자신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라고하지만 음악을 통해 제 진짜 이름을 되찾기 까진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BTS에 합류하기로 결정한 후에도 많은 장애물이 있었습니다.  이런 이야길 한다면 믿지 않겠지만 당시 많은 사람들은 BTS가 희망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때때로 그만두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때 포기하지 않았던 걸 매우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계속 이렇게 비틀거리고 넘어질 겁니다.  

BTS는 지금 거대한 콘서트장에서 공연하는 아티스트가 되었고 또 수백만 장의 앨범을 팔았지만 저는 그저 24살짜리 남자일 뿐입니다.  제가 이런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제 곁에 있는 다른 BTS멤버들 때문이고 또 저희를 지지해주는 전 세계의 많은  팬들 때문입니다.

 

아마 저는 어제도 실수를 했을 겁니다.  하지만 그렇게 실수한 어제의 저도 곧 저입니다.  오늘의 나 역시 오늘의 잘못과 실수를 저지를 겁니다.  내일의 나는 조금 더 나아질 겁니다.  그 또한 저 자신입니다.  이 모든 실수와 잘못은 나를 밤하늘의 빛나는 별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나는 이제 나 자신을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지금 누구이든지, 내가 앞으로 어떻게 되든지.

 

마지막으로 덧붙이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Love yourself"캠페인과 함께 우리는 'Love yourself'앨범을 발매했고 전세계의 팬들로부터 놀라운 이야길 듣게 되었습니다.  저희의 팬들이 어떻게 인생의 어려움을 극복했고 또 스스로를 사랑하게 되었는지 말이죠.  그 이야기를 듣고 우리는 책임감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우리 한발짝 더 나아가봅시다.  우리는 이미 우리 스스로를 사랑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여러분이 "당신의 이야기"를 하기를 원합니다.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당신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당신의 세계를 알고 싶습니다.

 

당신이 어디서 왔는지, 피부색이 무엇이든지, 성정체성이 무엇이든지 상관없이 이야기 하세요.  당신의 이름을 찾으세요.  당신의 목소리를 되찾으세요.

 

제 이름은 김남준입니다.  저는 방탄소년단의 RM입니다.  저는 한국의 작은 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저는 아이돌이자 동시에 아티스트입니다.  저는 제 삶을 살아가며 많은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저는 결점이 많고 두려움도 많은 사람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런 저 그대로를 사랑하고 포용하며 나아갈 겁니다.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