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즐거운 음악산책*****/윤심덕I양파 에프티아일랜드

윤심덕 추억 노래/가사/듣기

블랙베리가 2021. 1. 27. 03:02
반응형

 

 

 

 

윤심덕

 

 

 

윤심덕

 

 

 

 

 

윤심덕의 '추억'은 오래전 이미 지나가버린 친구와 연인에 대한 그리움, 시간의 흐름속에 인생의 덧없음을 서정적인 표현으로 노래하였는데요 한국대중음악박물관 기회전시관에 단 한장만이 유성기음반으로 남아 전시중에 있습니다.

 

윤심덕은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성악가이자 최초의 여성 국비유학생 그리고 최초의 대중가수, 최다 레코드 판매 기록을  보유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억

 

 

 

 

 

 

 

세상은 늙어가고 / 또 사랑은 식어간다

그 꿈꾸든 재미도 볼 수 없고 / 내 친구도 간 곳 없다

내 친구들 만나려고 / 나 종일 노래한다

내 친구들 만나는 그 때에 / 내 소원 거기로다

사랑- 내 사랑 / 내 소원 거기 뿐이라

내 친구 만나는 그 때에 / 사랑- 내 사랑

만나는 그때 / 내 소원은 그것

 

세상은 늙어가고 / 또 사랑은 식어간다

그 꿈꾸든 재미도 볼 수 없고 / 내 친구도 간 곳 없다

그 추웁던 겨울 날도 / 꽃봄이 되리로다

내 친구의 음성만 들어도 / 곧 명랑하리로다

사랑- 내 사랑 / 내 소원은 거기뿐이라

내친구 만나는 그때에  / 사랑- 내 사랑

만나는 그때 / 내 소원은 내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