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즐거운 음악산책*****/해바라기 허민 허영생

해바라기 사랑으로 노래/가사/듣기

블랙베리가 2021. 1. 8. 20:25
반응형

 

해바라기

 

 

 

 

1980년에 발매된 6집 앨범 <89' 해바라기>에 수록된 타이틀곡으로 작곡/작사는 이주호가 하였습니다.

 

'사랑으로'는 작곡을 하고 난 후에 작사를 하지 못하고 있던 차에 이주호가 어떤 사건을 신문에서 보고 채 2분도 걸리리 않게 가사를  썼다는데요 1989년 2월 27일에 서울 강서구 공항동에서 부모가 집을 비운 사이 4자매가 생활고로 음독 자살을 시도하였던 사건이었다고 합니다.

 

이 곡은 발매 1년 뒤에 음원차트 오르며 당시 뮤직박스 2위, 연말결산 39위를 하였습니다.

 

 

 

 

사랑으로

 

 

 

 

내가 살아가는 동안에 할일이 또 하나 있지

바람부는 벌판에 서 있어도 나는 외롭지 않아

그러나 솔잎하나 떨어지면 눈물따라 흐르고

우리 타는 가슴 가슴마다 햇살은 다시 떠오르네

아 영원히 변치 않을 우리들의 사랑으로

어두운 곳에 손을 내밀어 밝혀주리라

내가 살아가는 동안에 할일이 또 하나 있지 

바람부는 벌판에 서 있어도 나는 외롭지 않아 

그러나 솔잎하나 떨어지면 눈물따라 흐르고

우리 타는 가슴 가슴마다 햇살은 다시 떠오르네

아아 영원히 변치 않을 우리들의 사랑으로

어두운 곳에 손을 내밀어 밝혀주리라

아아 영원히 변치 않을 우리들의 사랑으로 

어두운 곳에 손을 내밀어 밝혀 주리라

아아 영원히 변치 않을 우리들의 사랑으로

어두운 곳에 손을 내밀어 밝혀주리라

아아 라라 라라라 라라라 라라 우리들의 사랑으로

어두운 곳에 손을 내밀엉 밝혀주리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