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즐거운 음악산책*****/이승윤 임형주 임태경 임한별

이승윤 영웅 수집가, 가짜 꿈 (알라리깡숑), 노래/가사

블랙베리가 2023. 1. 5. 00:40
반응형

 

 

 

 

 

이승윤

 

 

 

 

영웅 수집가

 

 

 

 

 

그토록  찾아 헤맨 사람을 만난 것 같아

아마도 나의 영웅이야

어쩌면 저렇게도 올곧고 위대한 건지

끝까지 나는 따를거야

다만 내가 원할 말만 영원히 하면 돼

걸음걸이도 한치도 

어긋나지만 않으면 돼

나의 진열장에 놓을 영웅이야

손대지 마 

이런 조금 바랜 흔적이 있잖아

부숴도 좋아

이제야 찾아 헤맨 사람을 만난 것 같아

마지막 나의 영웅이야

원하지 않는대도 어쩔수가 없는 거야

시대가 원하고 있잖아

표정과 말투 하나까지

이유가 있을 걸

잠꼬대와 죽음까지 모두 상징일거야

나의 진열장에 놓을 영웅이야

손대지 마

이런 조금 바랜 흔적이 있잖아

부숴도 좋아

우릴 위해서 부서진 영웅을 위해

묵념 한번 하고선

관짝을 뜯어서 깃발을 만들어

힘껏 흔들며 승리의 축배를

무덤 위에다 조금 쏟아부으면 다 완성이야

(전설이 탄생했단 걸 우리에게

감사해야 할 걸 너는 그냥

왕관을 쓰고나서 무덤 아래서

잠이나 자면 될 거야)

아무런 의미 없는 널 완성

시켜놓아 준 건 나니까

전리품은 전부 내 진열장에다 

네 자리는 없어 너는 거기까지야

그러게 흠집 없이 완벽하지 그랬어

나의 진열장에 놓을 영웅이야

손대지마

이런 조금 바랜 흔적이 있잖아

부숴도 좋아

 

 

 

 

 

 

 

가짜 꿈

 

 

 

 

 

야 거기 망치질 좀 그만 해봐

못이 튀어 나와야

액자를 걸지

어서와 우리의 무덤이야

어서와 우리의 요람이야

박해받은 바람들이

바닥 아래로 모여

카타콤에 유배됐어

이 지하가 내 비행의 

마지막 고도일지

가짜 꿈에 유배된 건 아니겠지

홀린듯이 떠들어

우리가 여기 있어

홀린 듯이 터뜨려

홀린듯이 퍼부어 검은 폭풍처럼

홀린듯이 떠들어

여기에 살아있어

이제 우리가 나갈 차례야

 

 

 

 

 

 

 

 

 

 

 

반응형